요즘은 비대면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는 대출상품 등이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사이다 뱅크의 소액 마이너스통장도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우선 이 대출 상품의 가장 큰 장점은 직장이나 소득에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직자 분들이라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500만 원까지 마이너스통장으로 이용할 수가 있기 때문에 본인이 신청한 한도 내에서 좀 더 유동적으로 자금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상품내용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다뱅크 소액 마이너스통장 대출 자격

내국인으로 만 20세 이상이라면 가능합니다. 앞서 설명드렸다시피 소득이나 직장에 상관없이 사이다 뱅크 내에서 정한 신용평가 기준에 부합하다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용평가가 적용되기 때문에 등급이 굉장히 낮거나 연체내역 등이 존재하는 분들이라면 거절이 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이다뱅크 마이너스통장 금리 및 한도

대출은 최대 한도는 500만 원까지입니다. 마이너스통장이기 때문에 대출기간은 최대 12개월이며 심사에 따라서 최대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중간에 연체가 발생하거나 등급 하락이 있는 경우 연장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6.9%부터 시작이며, 최대 연 16.5%로 고정금리로 적용됩니다.(금리나 한도가 정해지는 기준은 본인의 신용등급에 따라 달라집니다.)

마이너스통장의 장점은?

일반적인 대출의 경우 본인이 500만원을 신청하면 500만원을 한 번에 다 입금받고 이 500만원에 대한 이자를 다음 달부터 납부해야 하지만, 마이너스통장의 경우 500만원이라는 한도 내에서 본인이 사용한 금액만큼의 이자만 납부하면 되고, 수시로 입금하여 상환할수 있기 때문에 좀 더 이자에 대한 금액을 아낄 수 있습니다.

 

사이다뱅크 소액 마이너스통장 신청방법

대출신청은 사이다 뱅크 앱에서 가능합니다. 휴대폰상에서 사이다 뱅크 앱을 다운로드하고 '사이다 뱅크 소액 마이너스 대출' 항목을 찾아서 한도조회를 해보시면 본인이 이용 가능한 금액과 적용되는 금리를 확인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사이다 뱅크 소액 마이너스통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복잡한 서류도 따로 필요없으며, 신청한 후에 바로 입금까지 받아볼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급하게 소액자금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괜찮은 상품으로 보입니다. 다만 최대 금리가 중금리 정도로 높아 보이기 때문에 우선은 낮은 금리의 1 금융권 비상금 대출상품 위주로 먼저 알아보시고 이용해 보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